전시 소개
예술가는 미를 탐구해야할 뿐만 아니라,
예술 활동을 통해 아름다움과
풍요로운 세계를 만드는데 이바지해야 한다.
또한, 예술 언어는 신비해서
평범 속에 비범을 찾아 꽃을 피우도록 해야 한다.
그동안 ‘양평 드로잉’ 예술가들이
탐구했던 작품들을 들고
나들이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드로잉으로 어디까지
보여줄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췄다.
전시 개요
전시명 | 배꼽 |
일정 | 2025. 3. 11. (화)~ 3. 29. (토) |
장소 | 양평문화재단 지하1층 작은미술관 아올다 |
작가 | 양평드로잉회 |
전시 내용 | 배꼽처럼 중요하지만 가끔은 소외되는 곳에 대한 양평드로잉회만의 시선 |
장르 및 재료 | 시각 미술 |
관람 비용 | 무료 |
기획 의도
인체 황금비율로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 인체 비례에서
‘배꼽’이 가운데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살바도르 달리는 ‘나는 세계의 배꼽이다.’라고 말했다.
배꼽처럼 중요하지만 또 가끔은 소외되는 곳을,
비록 배보다 배꼽을 더 크게 그린다 하더라도,
새로운 관점에서 우리의 그림을
대중에게 보여주자는 의견에 이르렀다.
드로잉은 예술로 가는 길에 있는 것이 아닌
예술의 한 장르다.
꽃봉오리가 피어나고 씨방을 내리는
생명력 그 중심에 ‘배꼽’이 있듯이,
어머니에게 잉태된 탯줄을 끊고
갓 태어난 아이처럼 태초 그대로
드로잉을 대중에게 펼쳐보고 싶었다.
그것이 형이상학이던 형이하학이던
최초의 순수를 작가의 상상으로
영과 육과의 중심에서
대중에게 보여주기를 희망하여
본 단체전을 기획했다.
참여 작가 소개
![]() | ![]() |
곽광분 | 이영진 |
![]() | ![]() |
김상섭 | 김애경 |
![]() | ![]() |
김창환 | 남리사 |
![]() | ![]() |
명달해 | 명은정 |
![]() | ![]() |
박태민 | 이미란 |
이인향 | 이영진 |
이정희 | 이재화 |
정충일 | 정헤례나 |
전시 소개
예술가는 미를 탐구해야할 뿐만 아니라,
예술 활동을 통해 아름다움과
풍요로운 세계를 만드는데 이바지해야 한다.
또한, 예술 언어는 신비해서
평범 속에 비범을 찾아 꽃을 피우도록 해야 한다.
그동안 ‘양평 드로잉’ 예술가들이
탐구했던 작품들을 들고
나들이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드로잉으로 어디까지
보여줄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췄다.
전시 개요
전시명 | 배꼽 |
일정 | 2025. 3. 11. (화)~ 3. 29. (토) |
장소 | 양평문화재단 지하1층 작은미술관 아올다 |
작가 | 양평드로잉회 |
전시 내용 | 배꼽처럼 중요하지만 가끔은 소외되는 곳에 대한 양평드로잉회만의 시선 |
장르 및 재료 | 시각 미술 |
관람 비용 | 무료 |
기획 의도
인체 황금비율로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 인체 비례에서
‘배꼽’이 가운데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살바도르 달리는 ‘나는 세계의 배꼽이다.’라고 말했다.
배꼽처럼 중요하지만 또 가끔은 소외되는 곳을,
비록 배보다 배꼽을 더 크게 그린다 하더라도,
새로운 관점에서 우리의 그림을
대중에게 보여주자는 의견에 이르렀다.
드로잉은 예술로 가는 길에 있는 것이 아닌
예술의 한 장르다.
꽃봉오리가 피어나고 씨방을 내리는
생명력 그 중심에 ‘배꼽’이 있듯이,
어머니에게 잉태된 탯줄을 끊고
갓 태어난 아이처럼 태초 그대로
드로잉을 대중에게 펼쳐보고 싶었다.
그것이 형이상학이던 형이하학이던
최초의 순수를 작가의 상상으로
영과 육과의 중심에서
대중에게 보여주기를 희망하여
본 단체전을 기획했다.
참여 작가 소개
![]() | ![]() |
곽광분 | 이영진 |
![]() | ![]() |
김상섭 | 김애경 |
![]() | ![]() |
김창환 | 남리사 |
![]() | ![]() |
명달해 | 명은정 |
![]() | ![]() |
박태민 | 이미란 |
이인향 | 이영진 |
이정희 | 이재화 |
정충일 | 정헤례나 |